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대마도 배편 시간 예약 및 요금 총정리

by 세굴이 2023. 6. 6.

요즘 부산 대마도 배편을 통해 여행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한국에서 가깝기 때문에 뱃길이 뚫리자마자 인기가 늘어나고 있죠. 이에 따라 부산 대마도 배편 예약 및 시간, 요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부산-대마도-배편
부산 대마도 배편 요금 정리

부산 대마도 배편

우선 부산에서 대마도로 가는 배는 여러 개 있습니다. 올해 2월부터 시범 운항이 재개되어서 3월부터는 정상적으로 관광객들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팬스타크루즈가 있기 때문에 팬스타크루즈 쓰시마링크호를 기준으로 배 예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대마도 배편으로는 히타카츠와 이즈하라 2군데로 원래 들어갈 수 있지만, 현재는 히타카츠만 운영 중인 상황입니다.

부산-대마도-배편-배예약
부산 대마도 배편

부산에서 히타카츠는 약 1시간 10분이면 갈 수 있고, 이즈하라는 약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현재 갈 수 있는 히타카츠는 1시간이면 갈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운항 스케줄

원래는 주말만 운영되었는데, 현재는 평일까지, 즉 매일 운항되는 스케줄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확실히 해외여행이 자유로워졌음을 실감할 수 있죠. 하루 2~3번 정도 운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6월 스케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업데이트 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대마도-배편-시간
부산 대마도 배편 시간표

 

이렇게 시간표를 확인하고 나면 부산 대마도 배편 요금 역시 궁금할 것입니다. 히타카츠를 기준으로 편도 요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국 출발 기준(단위 : 원)

- 성인(만 12세 이상) : 주중 9만 원 / 주말 및 성수기 11만 원

- 소인/소아(만 12세 미만) : 주중 45,000원 / 주말 및 성수시 55,000원

- 유아(만 2세 미만) : 주중 9,000원 / 주말 및 성수기 11,000원

- 프리미엄석(우등석) 편도 만 원 추가

 

  • 일본 출발 기준(단위 : 엔)

- 성인 : 주중 9,500엔 / 주말 및 성수기 11,500엔

- 소인/소아 : 주중 4,750엔 / 주말 및 성수기 5,750엔

- 유아 950엔 / 1,150엔

- 프리미엄석(우등석) 1,000엔

 

 

일본 출발 기준은 엔화로 나와 있기는 하지만, 한국 출발 기준과 요금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환율에 따라 약간씩만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왕복 기준으로 대략 20만 원 정도 부산 대마도 배편 요금을 잡으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이기는 하지만, 20만 원 이상의 요금을 주고 다녀오기엔 근교라는 생각이 들기도 할 것입니다. 할인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경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대마도-배편-요금-할인
부산 대마도 배편 요금 할인가 보러가기

어쩔 수 없이 주말 부산 대마도 배편 요금은 조금 더 비쌀 수밖에 없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것보다는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평일에 출발할 경우 10만 원이 안 되는 금액에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내서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걸 권유드리겠습니다.

 

2023.06.05 - [국내여행/여행 꿀팁] -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사전 좌석 지정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