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사전 좌석 지정 방법

by 세굴이 2023. 6. 5.

요즘은 모바일 체크인을 통해 빠르게 탑승 수속을 밟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방법, 즉 사전 좌석 지정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에어-모바일-체크인-사전좌석지정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및 사전 좌석 지정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보통 항공권 예매를 하게 되면 카톡을 통해 따로 링크가 날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모바일 앱이나 웹 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은 출발 24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마감 시간은 국내선, 국제선 차이가 있는데 국내선은 출발 30분 전까지는 발급이 가능했고, 국제선은 1시간 3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만약 반려견 및 유아 동반, 휠체어 이용 승객, 임산부 등은 확인이 필요하여 사전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이 제한되고 있으며 직접 공항에 도착해서 해야 합니다.

 

진에어-모바일-체크인-바로가기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 바로가기

진에어 사전 좌석 지정 방법

1) 카톡이나 메일로 날아온 링크를 타고 들어갑니다.

2) 예약번호 혹은 회원 로그인(예약 번호의 경우 날아온 메일이나 카톡으로 확인 가능)

예약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진에어 사전 체크인이 가능한 시간이라면 [체크인]이라는 문구가 나오며, 이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4) 순서에 따라 진행합니다.

  • 탑승객 선택(체크인을 진행할 승객 네모박스 체크 후 다음 넘어가기)
  • 탑승객 정보 입력(이름, 성별, 생년월일, 국적 등)
  • 좌석 선택(선택 불가능한 좌석은 X로 뜨며 그 외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정보 확인
  • 탑승권 SMS 발송(전화번호 입력 후 발송하기)

진에어 사전 좌석 지정 방법은 위와 같은 과정으로 상당히 간단한 편입니다. 이렇게 하면 따로 지류티켓을 발급하지 않아도 되며 따로 수화물이 없다면 바로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면 됩니다. 따로 짐이 있는 분들은 카운터에서 수화물을 부치고 나서 들어가야 합니다.

 

 

전화번호로 발송된 티켓을 확인하면 QR코드가 있습니다. 해당 QR을 검색대를 통과하면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자리로 변경하고 싶다면 취소 후에 위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면 됩니다.

 

또한 본인이 선호하는 자리가 있다면 오픈하자마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진에어 모바일 체크인을 빠르게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좌석을 선점하려면 빠르게 해야 합니다. 진에어 사전 좌석 지정 방법뿐만 아니라 모든 항공사가 이러한 모바일 체크인 방법을 활용하고 있으며 방식은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 도보로 갈 수 있는 뚜벅이 관광지 추천 및 꿀팁

제주도 여행 동선 도보로 갈 수 있는 관광지 추천 및 꿀팁 뚜벅이 여행자분들은 제주도 여행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뚜벅이로 제주도를 3번이나 다녀온 경험이 있고, 앞으로도

6bead.co.kr

 

 

제주 야경명소 추천 미디어아트 서귀포 안덕 루나폴

감각적인 제주 야경명소로 꼽히고 있는 미디어아트로 가득한 루나폴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양한 포토존뿐만 아니라 중앙에 있는 거대한 달은 눈을 확 사로잡는데요. 서귀포 안덕으로 떠나시는

6bea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