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 정보

by 세굴이 2023. 5. 28.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로 제주민속촌을 추천드립니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규모가 크고, 민속촌이라고 해서 역사나 문화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 친구, 연인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입니다. 입장료 및 할인 정보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도-동쪽-여행코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 정보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추천

별 기대 없이 방문했다가 충분히 만족하고 왔던 제주민속촌은 표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고 있어서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으며,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서 언제 와도 좋을 곳입니다.

 

 

전문가의 고증을 통해 문화유산 원형이 그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노력한 장소이자 드라마 촬영지로도 활용된 곳이랍니다.

 

제주민속촌

  • 주소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631-34
  • 운영시간(5월 기준) : 매일 08:30 ~ 19:00(매표 마감 18:00)
  • 입장료

- 성인 15,000원

- 청소년(중고등학생) 및 군인 12,000원

- 경로(65세 이상) 13,000원

- 어린이(만 4세 이상 ~ 초등학생) 11,000원

 

제주민속촌의 정확한 운영시간은 시기마다 상이합니다. 현재는 매표 마감이 오후 6시이지만 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매표 마감 시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10~2월 : 17시

- 3월 : 17시 30분

- 4월 ~ 7월 15일 / 8월 16일 ~ 9월 30일 : 18시

- 7월 16일 ~ 8월 15일 : 18시 30분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의 경우 직접 가서 예매하시는 것보다는 예약 사이트로 하는 것이 적혀있는 가격보다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주민속촌-입장료-할인
제주민속촌 입장료 할인

 

신규가입 시에는 할인 쿠폰팩으로 할인된 금액에서 쿠폰이 적용되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알려드린 해당 홈페이지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는 입구와 출구 쪽에는 식당도 있기 때문에 끼니까지 이곳에서 함께 해결할 수 있으며, 전용 주차장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워낙 내부 규모가 넓어 주요 코스의 경우 순환 셔틀버스까지 운행 중이기 때문에, 다리가 불편한 분과 부모님과 함께 오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입니다.

 

 

제주민속촌 소요시간은 사진 찍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다 즐긴다는 가정하에 2시간 이상은 거뜬히 넘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부가 넓었으며, 다양한 포토존과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유채꽃, 동백꽃구경뿐만 아니라 체험, 공연, 포토존 등등이 있습니다. 동백꽃의 경우 피는 시즌인 겨울쯤 방문하면 볼 수 있습니다.

 

그 시절 사람이 살았던 초가집 가옥을 그대로 옮긴 곳도 있었고 복원하기도 했으며, 내부도 들어가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옛날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도 있었으며, 각종 공예방이 있어서 다양한 공예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는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입니다.

 

제주도-동쪽-여행코스-볼거리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 제주민속촌 볼거리 자세히 확인하기

 

제주민속촌 입장료에는 공연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이곳에서 진행하는 전통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우천 시에만 취소되며, 하루에 3번 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민속촌 공연 시간

- 1회 차 오전 11시

- 2회 차 오후 2시

- 3회 차 오후 4시

 

공연 내용은 제주민속촌과 어울리는 코믹 뮤지컬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관객들에게 상품을 주기도 하고, 공연의 경우 '제주영문'이라는 곳에서 하니 위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드라마에서 볼 법한 전경을 눈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유채꽃이 피는 시기에 방문하면 노란빛으로 물든 꽃밭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감귤밭도 조성되어 있어서 제주도 동쪽 여행 코스로 방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