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여행 도보로 갈 수 있는 뚜벅이 관광지 추천 및 꿀팁

by 세굴이 2023. 4. 23.

제주도 여행 동선 도보로 갈 수 있는 관광지 추천 및 꿀팁

뚜벅이 여행자분들은 제주도 여행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뚜벅이로 제주도를 3번이나 다녀온 경험이 있고, 앞으로도 그럴 계획이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도보로 갈 수 있는, 직접 다녀온 곳을 포함하여 몇 가지 제주도 여행 관광지를 추천하겠습니다.

제주도-여행-뚜벅이-관광지
뚜벅이 제주도 여행 관광지 추천

목차

1. 직접 다녀온 제주도 여행 뚜벅이 관광지 추천
2. 마무리와 꿀팁

직접 다녀온 제주도 여행 뚜벅이 관광지 추천

확실한 것은 제주도는 대중교통이 그렇게 잘 되어 있지는 않아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뚜벅이 여행자들은 부지런해야 합니다. 만약 제주도 여행이 처음이라면 제주시도 좋지만, 서귀포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제가 선택한 제주도 뚜벅이 관광지 몇 가지 정도만 알려드리고, 이후 포스팅에서도 관광지뿐만 아니라 숙소와 같은 정보를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뚜벅이 여행자들은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여 효율적으로 동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제주도 여행 뚜벅이 관광지를 가보세요.

  • 중문 색달 해수욕장

중문 해수욕장의 경우 서귀포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제주는 바다가 굉장히 많아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될 정도인데, 중문 색달 해변도 좋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이 유채꽃이 많은 시기에 간다면 해수욕장 주변으로 유채꽃밭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중문 색달 해변은 카페 더클리프 쪽으로 가신다면 산책하기 좋은 코스와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볼거리도 좋고 위에서 바다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1. 운영시간(해수욕장 운영시간이며, 산책로는 무관)
- 매일 10:00~19:00
- 여름 피서로 방문하실 경우 개장 기간은 매년 6월 말에서 8월

2. 입장료 : 무료

 

3. 주소 : 서귀포시 색달동

  • 박물관은 살아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착시 테마파크이며, 미디어아트, 스컬쳐아트, 착시아트 등등 5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볼거리가 많은 오감만족 박물관입니다.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으며, 중문색달해변과 거리가 가깝습니다. 색달 해수욕장에 서 있는 위치에 따라 다르겠지만, 도보로 갈 경우 20~30분 정도 걸리며, 택시로는 3분입니다. 대중교통인 버스를 탑승해도 되지만, 정류장까지 가는 시간과 버스를 기다리느 시간을 합친다면 걸어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1. 입장료
- 성인 14,000원
- 청소년/군인 13,000원
- 어린이 12,000원
-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12,000원
- 패키지로 구입한다면 더 저렴할 수 있음

 

2. 운영시간
매일 10:00~19:00(입장 마감 18:00)

 

3. 주소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42

  • 얼라이브 카트

중문관광단지는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해 최적의 동선을 마련해주는 곳입니다. 특히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얼라이브 카트는 같은 장소에 있기 때문에, 무조건 함께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티비티한 활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주도 여행 장소입니다. 원래 제주도 카트는 다른 지역보다 비싼 경우가 많았는데, 중문 얼라이브 카트의 경우 N 예매할 시 현재 반값 할인이 진행 중입니다. 12,500원에 카트를 즐길 수 있으니 확실히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패키지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두 곳 모두 방문 계획이 있다면 오히려 패키지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1. 운영시간
- 매일 10:00~18:30
- 브레이크 타임 12:00~13:00
- 발권 마감 17:30

2. 입장료(N 예매 기준)
- 12,500(50% 할인가로 이용 가능)
- 박물관은 살아있다+중문 얼라이브카트 패키지 상품 21,500원(25% 할인가로 이용 가능)

3. 주소 :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42

  • 런닝맨

여기는 생긴지 얼마 안 된 관광지이며, 마찬가지로 얼라이브 카트와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동일한 장소에 있어 함께 오기 너무나 좋은 제주도 뚜벅이 관광지 추천 장소입니다. 부산이나 다른 지역에는 이미 있는 곳이라 이미 체험한 분들은 방문하기에 애매한 곳이지만, 만약 아직 런닝맨에 방문하지 않으신 분들은 체험 겸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패키지 상품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런닝맨을 포함하여 위에서 언급한 2곳을 갈 계획이라면 할인가 적용되는 방법으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1. 운영시간
: 매일 10:00~19:00(매표 마감 18시)

 

2. 입장료
- 대인/소인 공통 현장가 16,000원 : N 예매 시 10% 할인가로 구입 가능(14,400원)
- 박물관은 살아있다와 함께 구입 시 25,500원
- 얼라이브카트와 함께 구입 시 27,500원

 

3. 주소 : 위와 동일함

  • 천제연 폭포

제주도 여행 테마가 ‘자연’이라면 빠질 수 없는 뚜벅이 여행 코스입니다. 위의 3곳과 도보로 15분 정도만 걸어가면 되는데요. 탁 트인 풍경과 흘러내리는 폭포만 봐도 가슴이 뻥 뚫리는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적극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계단이 많고 가파른 경향이 있어 신발은 편한 걸 신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 오신다면 청량함과 시원함마저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폭포가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닌 제 3폭포까지 있으며, 모두 보기 위해서는 꽤 가파른 길을 많이 걸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1. 운영시간
: 매일 09:00~17:20(일몰 시간에 따라 폐장 시간 변동 있음)

 

2. 입장료
- 일반 : 2,500원
- 청소년/군인/어린이 : 1,350원

 

3. 주소 : 서귀포시 천제연로 132

마무리 및 제주도 뚜벅이 여행 관광지 꿀팁

  • 너무 가까운 거리는 택시가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주도에서도 외곽 지역에서는 카카오택시가 잘 안 잡히기 때문에 차라리 해당 지역의 콜택시 전화번호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중문관광단지의 경우 카카오택시가 다수 오기는 합니다.
  • 버스 이용할 계획이라면 시간은 미리 알아볼 것

: 제주 버스 정보에 대한 꿀팁은 나중에 더욱 알차고 자세한 정보로 전달드리겠습니다.

 

국내 여행을 나름 자주 다니는 만큼 전해드리고 싶은 정보가 많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제주도 여행을 뚜벅이로 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